‘FI’가 무엇인가요?

FI는 교사와 학습자, 두 사람이 하나의 체계로 통합되어 함께 기능한다는 뜻입니다. FI 레슨에서 휄든® 교사는 손의 접촉을 이용해 학습자의 움직임을 자각하고 그 가능성을 탐구합니다. 교사가 자각한 바는 말을 통하지 않고도(non-verbal) 학습자, 그리고 그의 뇌에 그대로 전해집니다. FI 레슨에서는 두 사람의 인식이 한 사람의 움직임 안에서 명료하게 하나되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됩니다.

FI 레슨을 통해 학습자는 자신이 현재 어떻게 움직이는지 명확히 인식하며, 이러한 인식은 신경운동계(Neuro-muscular System)를 재구성합니다. 이후 학습자의 몸은 인위적으로 의도하지 않아도 같은 자극에 다른 패턴으로 반응하게 됩니다. 마치 자전거 타기를 배우기 전과 후처럼, 우리 몸은 환경의 변화에 맞춰 자연스럽게 최적의 상태를 찾아갑니다. 이로써 학습자는 평상시에도 불필요한 힘을 들이지 않고 보다 자유롭게 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FI

일반 FI 수업은 학습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FI 레슨입니다.  50분 간  레슨이 진행되고 원하는 시간에 개별 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FI’ 스페셜

주제별로 정해진 FI 프로토콜에 따라 30분간 집중적으로 이루어지는 FI 과정입니다. 일정 기간 동안, 그룹 레슨도 받으며, 정해진 주제를 차례대로 쭉 하시면 몸과 마음의 정렬과 이완, 자유로움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 FI 스페셜 레슨의 주제

1. 발챙김①  (발가락 분화)

발가락들의 움직임을 섬세하게 알아보는 과정을 통해 발의 잠재력을 깨워 발을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발의 감각이 살아나고, 발의 움직임이 활성화되고 몸 전체의 정렬에 빠르게 반응할 수 있게 되어 부상 예방의 효과도 탁월합니다. 

2. 어깨와 목 이완 & 정렬

어깨의 습관적 움직임 패턴을 알아보고 다른 가능성을 탐구하는 과정을 통해  움직임의 가동 범위가 확장되고 불필요한 긴장이 풀리며 효율적인 움직임을 위한 정렬이 이루어집니다.

3. 척추인지 & 정렬

척추 마디마디의 움직임 가능성을 알아봅니다. 그렇게 할 때 불필요하게 수축되어 있던 척추 주변 근육의 긴장이 풀리고 척추 마디마디의 공간이 확장되며 척추 움직임의 가동범위가 확장됩니다.  

4. 점차적인 비틀기 

학습자가 편안하게 옆으로 누워있는 상태에서 FI 레슨을 시작합니다. 휄든® 교산느 학습자의 어깨를 양 손으로 부드럽게 접촉하여 여러 방향으로 움직임의 가능성을 탐색합니다. 가장 부드럽고 쉽게 움직여지는 방향을 알아봅니다. 학습자 역시 부드러운 양질의 움직임을 느낄 수 있게 되고, 어디에서 그런 움직임이 막히는지 또한 알게 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어깨의 불필요한 긴장이 풀리고, 점차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범위가 확장됩니다.

교사는 이런 몸의 변화를 알아차리고 여러 방향으로 움직임을 안내하며 비틀기의 범위를 확장합니다. 이러한 과정이 반복되며 어깨의 긴장이 풀어지고, 어깨가 펴집니다. 몸의 정렬이 효율적으로 변하고, 모든 움직임이 자유로워집니다. 

5. 등판이완 & 정렬

등판 전체 구조의 이완/정렬/연결로 허리통증을 완화하고 예방하는데 탁월합니다. 

6. 발챙김② (인공지면)

학습자가 편안하게 등을 바닥에 대고 누워있는 상태에서 FI 레슨을 시작합니다. 휄든® 교사는 나무 판으로 학습자의 발을 부드럽고 섬세하게 접촉합니다. 인공 지면 FI 레슨에서 나무 판은 땅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평소에는 발이 땅의 변화에 맞춰 움직였다면, 이번에는 땅이 발의 모양에 맞춰 섬세하게 움직입니다.  학습자의 발은 평상시에는 몸의 무게를 그대로 지탱해내야 하지만 이 레슨을 받을 때는 중력에서 자유로워져 섬세한 접촉을 민감하게 느낍니다. 

감각 정보가 신경계를 타고 뇌로 전달되어 발과 온몸의 연결 패턴이 재설정됩니다. 발의 잠재력이 활성화되어 온 몸의 움직임을 더욱 효율적으로 지지하게 됩니다. 

7. 두개골 인지

두개골 하단부의 경계 지점, 근육의 톤을 알아보는 과정을 통해 그 부위의 근육이 풀어지고 두개골과 척추 사이의 움직임이 자유로워집니다.

8. 롤러레슨

롤러를 사용해 평상시 인지하기 어려운 척추마디마디를 느끼고, 그 주변 근육과의 관계를 알아볼 때 척추의 이미지가 명확해지고 척추와 견갑골/늑골 사이의 근육이 풀어집니다.

I 수업 시간 I

일반 FI : 개별 예약
FI 스페셜 :  ATM 인텐시브, ATM, 몸챙맘챙® 수업 전후 시간 중, 개별 예약

I 비용 I

일반 FI – 교사의 급수에 따라 1회 10만~15만 원

                                                    10회 90~120만 원

                 도소은 원장 – 1회 18만 원

                                          4회 60만 원

FI 스페셜 – 레슨 당 4만 원

I 카카오톡ID: 휄든크라이스 코리아

I 문의전화: 010.9265.4755

Tag

최근 글